- 8월 셀모임 - “지금 나에게 다가온 두려움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 김인섭 2025.8.9
-
2025년 8월 9일 셀모임 교재
“지금 나에게 다가온 두려움을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사 41:10)
사람들에게는 크고 작은 두려움이 있다. 사람들은 언제 다가올지 모르는 불행에 대해 염려한다. 또한 알 수 없는 사람들의 접근에 대해 경계의 눈초리를 흐리지 않는다. 특히 범죄자들에게는 두려움이 꼬리표처럼 따라다닌다. 그러나 두려움이 유익을 줄 때도 있다. 두려움에 대한 생각을 나누며 두려움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서로의 의견을 말씀 통해 나누어보도록 하자.
먼저, 이사야 41:8-14절까지 성경봉독을 하자.
두려움으로 고통을 당한 적이 있다면 서로가 경험을 나누어 보자.
2. 두려움의 원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성경은 어떻게 두려움에 대해 말하고 있는가? 각자가 성경말씀을 살펴보며 말해 보자.
3.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의 범죄를 보시고 진노하실 때 우리는 두려워할 수밖에 없다. 당신은 범죄로 인해 두려워 한 경험이 있는가?(요 8:32, 빌 4:6-7)
두려움에서 자유는 믿는 자들이 소유할 수 있는 특권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구세주로 영접한 모든 그리스도인은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그러나 그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이 우리의 어떠한 인위적인 방법과 방식도 좋지만, 어떤 자세로 그 두려움을 극복해야 하는지 생각해 보자.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마음으로 되새겨 보며 하나님께 대한 하나님의 자녀로서 마땅히 행해야 할 그리스도인의 올바른 두려움 극복방법을 통해 하나님께서 주신 환경과 조건을 신앙과 삶에서 어떻게 적용하고 있는가에 대한 물음에 깊은 생각과 마음의 자세를 가지며 그리스도인으로서 올바른 두려움 극복방법에 관한 생각과 신앙고백과 행함을 보이도록 하자.
-
댓글 0